본문 바로가기
Make/3D Printing

ender 3로 나만의 컵받침 제작하기~, DIY Coaster by ender 3

by DIYver 2020. 6. 26.

Ender 3 가 있고, 모델링 프로그램을 다룰 줄 안다면

 

자신이 만들고 싶은 것은 거의 다 만들 수 있다.

 

 

오늘은 Ender 3를 통해서 컵받침을 만들어 보았다.

 

Thingiverse 에도 컵받침이 많긴 하지만

 

뭔가 나만의 컵받침을 만들고 싶었다.

 

 

모델링 프로그램을 이용해서

 

우리 회사 로고를 입혀봤다. (DIYVER 와 LABIS는 주인이 같아요)

 

 

 

 

 

Ender 3를 통해서 PLA로 출력하였다.

 

 

어디 하나 들뜬곳 없이 잘 나왔다.

 

표면은 다림질 안해서 결이 살짝 보인다.

 

그런데 다림질 했으면 중앙에 로고 때문에 더 이상하게 되었을 수 있다.

 

아무튼 다행인 것은

 

로고 글자가 0.3mm 도 안되는 너비였는데

 

음각으로 제대로 표현되었다.

 

 

 

컵받침은 이렇게 컵 아래에 놓고 쓰는 것인데

 

일반적인 공대생들은 이런거 쓸 생각도 못하겠지~~

 

여름에 컵받침이 없으면

 

종이에 컵 올려놀경우 종이가 다 젖는 대참사가 발생한다.

 

그런경우를 막기 위해서 컵받침이 필요하다 ㅎㅎ

 

 

여름에는 시원한 음료를 마신다하면 금세 컵 표면에 이슬이 맺히고

 

아래로 흐른다.

 

10분도 안 되어서 벌써 저렇게 컵받침이 젖어있다..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컵받침이 있으면 종이위에다 

 

컵을 올려놔도 끄떡없다 ㅎㅎ

 

 

 

 

 

 

PLA로 뽑아서 후가공은 생각안했었다.

 

다음에는 로고 부분만 도색을 해보던가

 

출력 방식을 다르게해서 색을 입히는 시도를 해봐야겠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댓글